[오늘 목표]
1. 다형성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동적 바인딩을 구축할 수 있다.
2. 추상클래스 개념과 설계 및 상속을 이용한 메소드 재정의를 구현할 수 있다.
3.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재정의 메소드 연동을 할 수 있다.
[상속 시 주의점]
(상속을 받는다 = 선조의 메소드 기능을 내 것처럼 호출 및 제어할 수 있다.
- overload - override
1. 멤버의 접근 제한자 볼 것
2. 생성자 살펴보기
1. com.test: java.awt의 클래스를 상속 받아서 객체 생성 코드와 비교해보자.
exam) button을 0~9까지 10개를 생성한 것을 MyPanel에 생성한 다음 Test01.java에 올려보자.
2. com.test01: 클래스 간의 상속에서 override에 대한 정의 및 메소드 구현을 살펴보자.
단일 또는 상속 시 선언되는 메소드를 호출할 때 재정의하는 방법 등을 확인
3. com.test02: 추상 클래스에 대한 개념 이해도
- abstract라는 키워드를 가진 클래스는 추상클래스,
abstract라는 메소드를 가진 메소드는 추상메소드라고 부른다.
- public abstract class userName{} -> 추상클래스
- public abstract void Test (); -> {}없이 선언되는 메소드는 추상 메소드
- 추상클래스는 객체 생성이 불가능하고 추상클래스를 상속받는 후손클래스는 반드시 추상메소드를 재정의 해야한다.
- 추상클래스는 객체의 주소번지를 받을 수 있다.
4. com.test03: 인터페이스를 연동하는 클래스 > 인터페이스를 연동하는 클래스: 완벽한 추상화
- 완벽한 추상화를 구현하는 인터페이스
- 상수, 추상메소드, static 메소드, default 메소드
- 클래스는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아 구현한다. (다중상속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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